박보람 1st Mini Album <CELEPRETTY>
Celebrity + Pretty
'예뻐졌다'로 풋풋한 신인 연예인이 되어서
'연예할래'로 대중과의 '연애'를 시작하는 박보람의 두 번째 이야기
지난 해 누구도 예상치 못했던 놀라운 데뷔작 '예뻐졌다'를 선보였던 박보람이 8개월만에 첫 번째 미니앨범으로 돌아왔다.
미니앨범 타이틀인 ‘CELEPRETTY’는 ‘Celebrity’와 ‘Pretty’의 합성어로 아름다운 여가수로 발돋움하기 위해 노력하는 박보람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첫 번째 미니앨범의 타이틀곡인 ‘연예할래’는 최근 다비치의 미디엄 템포 타이틀곡 ‘행복해서 미안해’를 만든 작곡가 이기, Sweetch(장원규), 노주환의 작품으로 후렴구에 반복되는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빈티지한 스트링 사운드가 어우러진 팝 기반의 세련된 트랙이 돋보이는 곡이다. 또한 데뷔 곡 ‘예뻐졌다’에 참여한 작사팀 '톰과제리'가 참여해서 연예인이 되어서 달라진 박보람의 삶을 통통 튀는 가사로 표현했다.
1. 심쿵
(Lyrics by XEPY / Composed by MEGATONE, STEREO14A, 이동건)
어쿠스틱 기타의 따뜻한 톤과 박보람의 귀엽고 매력적인 목소리가 ‘심쿵’이란 제목처럼 설레는 감정을 느낄 수 있게 해주는 곡. 케이윌의 ‘오늘부터 1일’을 작곡한 MEGATONE과 지난 해 최대의 히트곡인 정기고, 소유의 ‘썸’을 작사 작곡한 XEPY가 합심하여 만든 트랙. 겨울 같은 이별을 겪고 봄 같은 새 사랑을 시작하려는 떨림을 느낄 수 있다.
2. 연예할래
(Lyrics by 이기, Sweetch(장원규), 노주환, 톰과제리 / Composed by 이기, Sweetch(장원규), 노주환)
‘예뻐졌다’에 이은 박보람의 리얼 연예인 스토리. 모두가 궁금한 연예인의 삶을 풋풋한 연예인 박보람의 시선으로 이야기한다. 다비치 ‘행복해서 미안해’를 만든 이기, Sweetch(장원규), 노주환의 곡으로 셔플 리듬 위에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빈티지한 스트링 사운드가 어우러진 세련된 팝곡.
3. Before After
(Lyrics & Composed by 크림도너츠)
레트로한 사운드와 힙합 비트를 결합시킨 곡으로 '여자들만 아는 비밀'이란 컨셉으로 남자들에게 보여주기 어려운 여자들의 ‘Before’와 ‘After’를 재미있는 상황과 위트 있는 가사로 표현한 곡이다.
4. Lonely Night
(Lyrics & Composed by Day7)
과거 박보람의 발라드를 그리워하던 팬들을 위한 발라드 트랙. 쓸쓸한 피아노로 시작해 스트링과 기타가 매력적으로 어우러져 이별에 상처받은 여자의 마음을 표현한 곡이다.
5. 예뻐졌다 feat. 지코 of Block B
(Lyrics by 라도, 지코 of Block B, 톰과제리 / Composed by 라도)
박보람의 데뷔 싱글이자 2014년 최고의 데뷔 곡. 미스에이의 ‘다른 남자 말고 너’를 만든 블랙아이드필승의 라도가 프로듀싱한 힙합 리듬이 결합된 미디엄 템포의 곡. 박보람의 실제 이야기를 바탕으로 실제 박보람의 자기 관리법을 녹아내 정말 예뻐지고 싶은 여자들의 마음을 담았다.
6. 만나서 얘기해
박보람의 첫 번째 미니앨범 음반 한정 스페셜 트랙. 오랜 기간 데뷔 앨범을 기다려준 팬들에 대한 박보람의 깜짝 선물.
All tracks mixed & mastered by 마스터키
박보람의 ‘예뻐졌다’ 및 정기고, 소유의 ‘썸’을 믹싱/마스터링한 마스터키가 전곡의 믹싱/마스터링을 하여 힙합리듬에 통통 튀는 팝 보컬이 어우러진 박보람 만의 음악적 색깔을 입혀주었다.
歡迎光臨 伊莉討論區 (http://a404.file-static.com/) | Powered by Discuz! |